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업계소식


WITH GLOBAL 업계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의학신문] 세계시장 개척 첨병” 의료기기 글로벌 강소기업 눈길
작성자 (주)위드글로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6-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

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 또는 지역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사업에 국내 의료기기 업체가 꾸준히 포함돼 눈길을 끈다. 우수한 수출기업을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하기 위한 수출단계별 성장사다리 구축을 바탕으로 세계시장 개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최근 세계 시장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 200개사를 2020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수출을 선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407개사가 신청해 공정한 심의를 거쳐 최종 200개사를 선정했다. 코로나19 사태 속 큰 역할을 했던 진단키트 분야를 비롯해 의료기기 관련 업체도 지역별로 다수 포함돼 주목된다.

 

 

대화기기, 초음파 에너지 디바이스 'MEDISONIC'

먼저 서울 지역에서 대화기기가 선정됐다. 세계 각국 우수 의료장비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의약품주입펌프, 전기수술기 및 에너지 디바이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현재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5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이다.

 

또한 경기 지역에서 뽑힌 레이저옵텍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최근 영업과 마케팅 업무 확대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초동 서울사무소를 오픈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피코세컨드 기반의 엔디야그 피콜로(PicoLO) 레이저, 세계 최초 311nm 파장의 고체형 UVB 팔라스(PALLAS) 레이저 등이 있다.

 

2018년 매출액 100억 원에서 지난해 133억 원으로 30% 넘는 성장을 이뤘고, 매출액 중 약 70%를 수출이 차지할 정도로 해외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원본기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