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업계소식


WITH GLOBAL 업계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식약처]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제합리화를 위한 허가제도 개선 추진
작성자 (주)위드글로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2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코로나19 진단시약 등 체외진단의료기기 품질에 대한 신뢰성 향상과 연구·개발 활성화 등을 위한 허가제도 개선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 허가·신고·심사 등에 관한 규정3개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정예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체외진단의료기기 허가·신고·심사 등에 관한 규정주요 내용 >>

 

신종감염병 대유행 시 수출용 진단시약 품질검증 명문화

 

- 신종 감염병 등 확산과 같이 식약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수출용 체외진단의료기기에 대하여 일부 안전성·성능에 관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규정에 명시하였습니다.

 

경미한 변경사항 보고 주기를 합리적으로 개선

 

- 모델명 변경 또는 추가와 같이 경미한 변경에 해당하나 신속한 현행화가 필요한 경우, 상시 보고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하였습니다.

 

- 현재 경미한 변경사항은 매 분기 종료일부터 10일 이내에 식약처 또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 보고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유브레인] 해외감염병 예방캠페인 키비주얼_최종.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124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logo_질병관리본부 콜센터.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30pixel, 세로 1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0718일 오후 3:50

 

<< 체외진단의료기기 임상적 성능시험계획 승인에 관한 규정주요 내용 >>

 

연구목적의 임상적 성능시험 절차 간소화

 

- 잔여검체*를 사용하여 실시하는 연구자 임상적 성능시험’, ‘탐색 임상적 성능시험의 경우 임상적 성능시험 기관의 심사위원회로부터 계획을 승인 받으면 임상적 성능시험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합니다.

 

* 의료기관에서 진단·치료 목적으로 사용하고 남은 검체

 

- 이를 통해 체외진단의료기기의 연구·개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주요 내용 >>

 

GMP 심사 신뢰성 강화

 

- 서류검토만 실시하는 GMP 심사의 경우 ‘GMP 심사서류가 해당 제조소에서 작성되었다는 근거등을 제출할 수 있도록 규정하여 자료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합니다.

 

식약처는 행정예고 기간 중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것이며, 앞으로도 체외진단의료기기 허가 제도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미비점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원본링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