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업계소식


WITH GLOBAL 업계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의학신문]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 실무추진단 발족
작성자 (주)위드글로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4-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민관합동 범정부 지원단 실무추진단 구성을 완료했다.

 

정부는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방역물품기기 연구개발, 생산, 국가비축, 방역 현장 활용 등 전주기에 걸친 상황 분석 및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범정부 실무추진단을 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49일 대통령 주재 산병 합동회의를 계기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집중 지원해 신속히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민관합동 범정부 지원단을 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실무추진단은 지원단 산하에 위치해 각종 실질적인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실무추진단은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장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을 공동단장으로 하며, 치료제, 백신, 방역물품기기의 각 3개 분과별로 산·정 관계자로 구성하고, 각 분과장 및 관계부처 국장으로 구성된 총괄분과를 두어 운영한다.

 

실무추진단은 17일 오전 8, 한국프레스센터(매화홀)에서 국립보건연구원장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 공동주재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실무추진단은 회의를 통해 현재 국내외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연구개발 현황 및 방역물품기기 수급 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 해소방안을 속도감 있게 논의하기 위한 실무추진단의 역할과 관계부처의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실무추진단은 국내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유망 아이템에 대한 정부 R&D 투자 확대, 기초연구부터 제품화에 이르는 전주기적 연구개발 지원, 인허가제품화 관련 규제개선 방안 등을 담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 로드맵을 마련해 범정부 지원단에 상정할 계획이다.



원본링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