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업계소식


WITH GLOBAL 업계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식약처] 식약처, 의료제품 영문 허가 보고서 발간 (보도자료)
작성자 (주)위드글로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7-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4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국내 의료제품의 허가 동향을 해외에 안내하는 ‘2019년 의약품 및 의료기기 허가보고서영문판을 제작발간하였습니다.

 

최근 K-방역체계에 대한 높아진 국제적 평가와 IMDRF* 등 국제기구에서 한국의 역할 확대로,

 

- 해외 규제당국이나 기업 등이 우리 바이오헬스산업의 현황과 한국의 제도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y Forum, IMDRF): 의료기기 규제의 국제조화를 위한 협의체로 미국, EU,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한국 등 10개 회원국으로 구성

 

이번에 발간하는 의약품 허가보고서와 의료기기 허가보고서는 매년 발간하는 것으로, 국제적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해외에 국내 의료제품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작배포하는 것입니다.

 

주요내용은 의약품 및 의료기기 별로 허가·신고 등 총괄 현황 제품 분류별 허가·인증·신고 현황 신약·희귀의약품·첨단의료 기기 허가 현황 등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유브레인] 해외감염병 예방캠페인 키비주얼_최종.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8pixel, 세로 124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logo_질병관리본부 콜센터.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30pixel, 세로 1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0718일 오후 3:50

 

의약품과 의료기기 ‘2019년 영문 허가 보고서는 해외 규제당국자와 기업 모두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식약처 영문홈페이지 등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신속한 정보공개를 통해 우리나라 의료제품의 인·허가 동향을 전 세계에 널리 공유하고,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원본기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